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꿀팁

곰돌이 푸 성별 수컷이 아닌 암컷 이었다는 반전!

by JJ.LOG 2018. 6. 25.
300x250


방금 더퀴즈라이브 앱에서 퀴즈를 풀다가 반전영화 뺨치는 사실을 하나 알게 됐습니다.

사실 옆에 동료들이 다들 헉하면서 놀랐지만 전 며칠전에 기사를 통해 이미 본 내용이라서 문제를 맞췄기에 이걸 맞춘 절 더 이상하게 바라보는 사태가 ㅋ

2018년 6월 25일 더 퀴즈 라이브 12시40분 스겜 9번문제!

월트 디즈니의 캐릭터 곰돌이 푸 성별??

1. 남성

2. 중성

3. 여성


재밌는게 답이 세개로 골고루 나눴어요.

중성이라는 보기도 꽤 많이 선택했네요.ㅎㅎ

하지만 역시나 '남성' 이라고 선택한 사람들이 가장 많았습니다.





하지만 정답은?

바로 여성!!

곰돌이 푸는 수컷이 아닌 암컷 이었습니다... 후덜덜

저도 이 기사를 처음 접하고 헐... 했었는데 더퀴라 채팅창에서도 난리났네요.

헐, 와, 악, 으오ㅓ ㅋㅋ


그도 그럴것이 만화 속에서 푸 목소리도 남자고,

옷입은 모습이나 전체적인 느낌이 당연히 수컷일거라고 생각이 되죠.

영문으로 된 동화책 속에서도 Pooh를 'He' 라고 지칭하니까 말이죠.




하지만 푸의 모티브가 된 곰 위니는 캐나다 출신의 암컷 흑곰 이라고 합니다.

위니의 주인이 해국이었는데 영국으로 파병될때 위니를 함께 데려갔다가

프랑스로 이동할때 위니를 런던에 있는 동물원에 기부를 했다고 합니다.

그 동물원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그 중에 소설가 밀른의 아들인 크리스토퍼 로빈이

위니를 너무나 좋아해서 그 모습에 영감을 받아서 동화책 '위니 더 푸 Winnie the Pooh'를 출간했습니다.

이걸 작품화 한 사람이 수컷이라고 생각해서 썼을테니 동화 속 푸는 수컷이라고 봐야 무방할 것 같은데,

아무튼 푸 라는 캐릭터가 암컷 흑곰에게서 나왔다고 하니 이제 He를 She 로 바꿔야 하나요?ㅎ

재밌는 사실이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