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꿀팁

페트병 쌀 보관방법

by JJ.LOG 2017. 11. 18.
300x250

페트병 쌀 보관방법


집에서 밥을 잘 안먹어서 그런지 쌀 10키로를 참 한참동안이나 먹은 것 같네요.

쌀 소비가 적으면 적은 양을 사다먹는게 가장 좋긴한데 그러자니 소량은 너무 비싸게 치이더라구요.

그래서 적정하게 선택한것이 10kg.

좀 오래된 쌀로 밥을 해먹다가 겨우 다 먹고 최근에 드디어 햅쌀을 사서 밥을 해먹었는데 역시나 이래서 햅쌀 햅쌀 하는구나 싶었네요 ㅎㅎ

어릴때는 이런거 잘 몰랐었는데 크고 나니 확실히 밥맛 하나도 쌀에 따라서 이리도 차이가 많이 난다는걸 바로 알겠더라구요.

아무튼 쌀을 10키로나 샀으니 보관을 해야할터.

귀찮다고 저 쌀 포대채로 그냥 방치해두면 금방 벌레 생깁니다.

그러니 최대한 빨리 깔끔하게 정리를 해두는 편이 좋겠죠.

잠깐 귀찮으면 한동안은 편하게 맛있게 밥을 해먹을 수 있으니까요.




시중에 쌀보관통 같은걸 많이 팔긴하지만, 제가 해본 방법 중에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이것!

생수통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일명 페트병 쌀 보관방법 !!

빠싹 다 말린 페트병에 그냥 깔대기 하나 꽂아서 쌀 부어주면 끝이죠.

최대한 가득 채운 뒤에 뚜껑을 덮어줘야 산소와 접촉하지 않아서 더 신선하게 보관되겠죠.

10키로를 부었더니 2리터짜리 페트병 3개반, 1리터짜리 페트병 3개 이렇게 나오네요.

10리터에 10키로가 딱 들어가네요^^


저렇게 넣은 쌀들은 싱크대 밑에 보관해두면 됩니다.

습하지않고, 볕안드는 곳, 온도가 거의 일정하게 유지되는 곳을 찾다보니 거기가 젤 적합하더라구요 저희집은 ㅎ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