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IT

애플페이 사용법 아이폰, 애플워치 현대카드 등록 설치 완료!

by JJ.LOG 2023. 3. 26.
300x250

 

아이폰3gs부터 지금 쓰고 있는아이폰12까지.

쭈욱 아이폰을 쓰고 있는 애플유저로서 이번 애플페이 한국에서 사용 가능!! 이라는 소식은 어찌나 기쁘던지요.

21일이었나, 애플페이가 된다고 했던 그 날 바로 기쁜 마음으로 설치를 해보았답니다.

 

 

애플페이로 등록이 되는 카드는 현재 오직 현대카드 뿐이라는 사실이 좀 불편하긴 하네요.

제 주변 친구들도 애플페이를 바로 등록하려다가 현대카드가 없어서 아직 못하고 있는 애들이 많거든요.

덕분에 현대카드 신청은 어마무시하게 늘 듯..

 

 

아무튼 저는 다행히 예전에 옥션지마켓 스마일클럽 카드를 하나 발급받으면서 현대카드 체크카드가 하나 있어서 애플페이를 바로 시작해볼 수 있었습니다.

설치는 간단했어요.

 

 

 

 

 

애플 페이를 시작하기 전!

현대카드 앱 부터 받아주고 카드를 등록해놔야 합니다.

그 과정은 캡쳐 생략했으니 먼저 진행하시구요.

 

 

아이폰에 있는 지갑앱을 열면 [Apple Pay 시작하기]가 나오고 나오는대로 진행시켜주면 됩니다.

지갑에 추가. 체크카드 또는 교통카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쉽지만 현재 교통카드 기능은 안된다고 하네요.

 

 

 

 

 

현대카드 앱을 받아서 먼저 카드 등록을 해두면 수월하게 Apple 지갑에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지갑에 카드가 추가 되었구요.

애플페이 사용법이 나옵니다.

가맹점에 애플페이 로고가 있으면 결제가 가능한데요.

아이폰 측면 버튼을 두 번 누르고 페이스아이디로 인증 하면 바로 결제 가능.

 

 

 

 

아이폰에서 되는 애플페이라면 당연히 애플워치에서도 됩니다.

애플워치에서도 지갑 앱을 실행해서 추가를 해봅니다.

 

보안 코드 입력 이라고 나와서 뭘 치라는거지?? 한참을 고민했으나.

카드 뒷면에 나와있는 cvc 번호 세자리를 입력하라는거였음...하하.

 

 

 

 

애플워치에서 카드를 활성화하려면 아이폰의 애플워치앱을 실행시켜 [확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애플워치에도 애플페이 등록 완료!

워치에서도 홈버튼 두번 누르면 바로 애플페이가 실행됩니다.

엄청 편할듯.

 

 

하지만 며칠동안 가본 가맹점에 애플페이가 되는 곳이 한군데도 없어서 아직 한번도 써먹어보질 못했다는 것이 함정..

앞으로 가맹점이 늘어날거라고는 하는데 갤럭시 삼성페이처럼 안되는데없이 너무나 편하게 써먹을 수 있는 날은 언제 올지 미지수네요.

너무나 행복하게 애플페이를 설치했으나 며칠동안 아직 한번도 못써봐서 김빠지고 있는 중..ㅎㅎ;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