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리뷰

삼성 천장형 에어컨 AC072HB1DBC1 리모컨 구입 만능리모콘 RS-11

by JJ.LOG 2023. 5. 24.
300x250

 

날씨가 너무 더워져서 이제 에어컨을 틀어야 하는데.

이런.. 에어컨리모컨이 없더라구요.

이사와서 처음 가동시켜보는 에어컨인데 천장형 에어컨을 항상 의자 짚고 올라가서 켜고 끄고 할 수는 없을터.

그래서 삼성 에어컨 리모콘을 구입하려 검색을 해봤는데 정품은 비싼것 같고, 만능리모콘 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니까 만능리모콘 중에서도 벽걸이에 호환이 잘 되는게 있고, 인버터에 잘 되는게 있고 좀 다른 것 같더라구요.

확실하게 하려면 판매자에서 에어컨 제품명을 써주고 호환 잘 되는 리모콘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되죠.

저도 그렇게 샀습니다.

 

 

 

 

 

우리집 에어컨은 삼성 천장형 에어컨 입니다.

요래 생겼어요.

제품명이 안보이길래 뚜껑 열면 보이겠지 하고 열었더니 

Model: PC1BWSK1N 

이라고 적혀있었습니다. 

 

 

이게 모델명이겠지 싶어 문의를 드리니, 이건 판넬 모델명이라고 하네요.

아하.

그래서 실외기가 있는 옥상으로 올라가봅니다.

 

 

 

 

 

 

그랬더니 요로케 적혀있네요.

모델명 실내 실외 모두 동일 합니다.

에어컨 모델명은 AC072HB1DBC1 이었네요.

확실히 알았으니 다시 문의를 하고, 호환되는 에어컨 리모콘을 추천받았습니다.

 

 

 

 

 

 

만능 냉난방 에어컨 리모컨 RS-11 이라고 적혀있네요.

리모톤 제품입니다.

 

 

 

 

 

건전지를 넣고 전원버튼을 눌러도 작동이 안된다면 문자로 보내서 설정번호를 받아서 설정을 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번거롭겠군... 이라고 생각했으나 저는 다행히 건전지를 넣고 그냥 바로 작동이 되었습니다. 오호~~

전원버튼은 물론, 풍량, 풍향, 온도 등 모든 버튼이 작동이 잘 되었어요.

리모컨 가격 8900원에 배송비 2500원 주고 구입한건데 만족합니다.

 

 

 

 

 

이건 혹시 몰라서 사진 찍어서 보관해두네요.

올 여름 편안하게 에어컨 틀면서 시원하게 보내봐야겠네요.

이상 내돈내산 삼성에어컨 만능리모컨 RS-11 사용 후기였습니다! :)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