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요리음식

냉동 블루베리 쉐이크 만들기 (+ 바나나 활용법) 환상 궁합 입니다.

by JJ.LOG 2016. 6. 19.
300x250


비타민 보충을 위해 냉동 블루베리 1kg짜리 한봉지를 마트에서 샀습니다. 지금까지 전 그냥 먹었었는데 냉동 블루베리 역시 일반 다른 과일들처럼 물에 잘 세척해서 먹어야 된다는 걸 친구를 통해 이제서야 알게 됐습니다. 하긴 한번 씻은 채소나 과일도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다시 꺼내먹을 때, 한번 더 씻어서 먹어라는 말을 들어보긴 했습니다. 깨끗하게 잘 씻어서 드세요. 블루베리는 그냥 먹는 것 보다는 요거트에 넣어먹거나 우유와 함께 갈아서 쥬스를 만들어 먹으면 훨씬 더 많이 맛있게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냉동 블루베리는 얼음없이도 충분히 시원한 쥬스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여름에 한잔 하기에 정말 좋은 건강쥬스가 됩니다. 다른 분들도 시원하게 냉동 블루베리 쉐이크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굉장히 간단합니다.




가장 먼저 냉동 블루베리를 먹을 만큼 꺼내어 물에 잘 씻어 물기를 빼줍니다. 여기서 잠깐!

알고 먹으면 더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 것 만 같으니 블루베리 효능에 대해서 잠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눈에 좋습니다.

눈에 좋다는 건 모르는 분들이 거의 없을 정도로 유명한 효능입니다. 저 역시 라섹수술 후에 블루베리를 자주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특히 망막염과 백내장의 예방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컴퓨터 많이 하시는 분들도 섭취해주시면 시력보호 및 개선에 효과가 좋습니다.


항산화 효과

블루베리에 들어있는 안토시안이 노화를 억제 해주며, 암과 노화 관련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 해로운 부산물을 중성화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의 형성을 감소시켜줍니다.


항염 효과 및 변비에도 탁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해주고, 몸속의 염증을 완화시켜 주는 항염작용도 해줍니다. 요로감염증을 일으키는 성분을 감소시켜주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 키포인트 : 블루베리 쉐이크를 만들때, 바나나를 함께 활용하면 맛과 영양이 극대화 됩니다.


바나나 활용법


바나나를 한송이 사면 이틀만 있어도 시커멓게 무르기 시작 합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엔 시커멓게 무르기 전에 위생봉투에 잘 잘라 한개씩 따로 포장을 해서 냉동실에 넣어둡니다. 저는 바나나도 그냥 먹으면 좀 텁텁한 맛이 들어서 잘 안먹게 되던데 블루베리와 함께 갈아서 먹으면 부드럽고 참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바나나는 오롯이 쥬스용이라 시장에서 조금 거뭇거뭇 해 진 바나나를 저렴하게 팔 때 사오기도 합니다. 냉동 블루베리 쉐이크를 만들때 이만한 환상 궁합의 재료도 없습니다. 꼭 알아두시고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냉동했다고 맛이 떨어지거나 그런건 없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더 시원하게 드실 수 있어서 여름에 진짜 강추 해드리는 방법입니다. ^^





냉동 블루베리 & 바나나 쉐이크 만들기


냉동 블루베리와 냉동 바나나를 넣고 과일이 잠길락 말라 할 정도로 우유를 적당히 넣고 믹서기에 잘 갈아줍니다. 블루베리만 갈면 단 맛이 별로 없어서 설탕이나 꿀을 넣어주기도 하는데 바나나와 함께 갈면 바나나의 단맛 덕분에 충분히 달콤한 쥬스가 됩니다. 

바나나 역시 블루베리만큼 몸에 좋은 과일 중 하나 입니다. 이 역시 노화예방에 좋다고 하니 블루베리와 바나나를 함께 먹으면 마구마구 젊어지는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마그네슘 성분이 들어 있어서 불면증이나 우울증, 스트레스를 개선 시키는데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니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과일들 먹기좋게 쥬스로라도 만들어서 잘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



300x250

댓글